인천ㅇㅇ물류쎈타 바닥이 구조크랙으로 엉망이다.
콘크리트를 겨울철에 타설한 것이 문제가 됐을 소지가 있는 현장이다.
렉이 설치된 부분은 구조크랙만이 진행되었고 박리까지는 안된 상태인데.
차량(지게차)통행구간(38m×14구간)은 신축줄눈을 따라간 크랙이 깨지고 탈락되고 부서지는 형태까지 문제가 됐다.
처음 바닥이 일부 박리된 부분을 지게차가 수없이 지나다니면서 결국 견디지 못하고 탈락 및 부서지는 상황까지 발생된 것이다.
심한부분은 10mm~30mm넓이로 커팅해서 제거하고 일부는 5mm커팅만 하고 흐름성이 좋은 셀프타입 보수몰탈을 충진 했다.
몰탈을 교반해서 들이붓고 나면 잠시 후 다시 몇 번을 들이부어야 된다.(밑으로 한참을 흘러들어가므로...)
양생 후 건식면처리로 평탄도를 잡고 건식커팅.코킹 및 액상하드너(표면강화제)도포로 마감한 내용이다.
사진에 표기 된
A=불량CON"C제거 후 만능몰탈로 충진한 다음 건식면처리 모습.
B=기존바닥까지 평탄도에 따라 그라인딩된 모습.
C=건식커팅 모습.
D=기존바닥 모습.
크랙이 진행됨에 표면 탈락이 되어가는 현상.
폭10mm~30mm.깊이30mm정도를 건식커팅 후 제거하고 만능몰탈로 충진한 상태.
만능몰탈의 수축.팽창을 돕기위해 24시간이상
양생을 시키고 건식면처리 작업에 임한다.
그라인딩(면처리)직후 장면.
차량통행로 신축줄눈 구간마다 작업.
액상하드너(바닥강화제) 1차시공후 다음날 신축건식커팅작업.
액상하드너(바닥강화제) 2차시공후 코킹(짙은 회색)처리로 완료.
세민기공
Tel : 031) 281 - 699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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